보도자료/논평

제86차 최고위원회의 안철수 당대표 백브리핑 2021-04-12

86차 최고위원회의 안철수 당대표 백브리핑

(2021.04.12./10:11) 본청 225


서울시 공동경영 관련해서 인사 추천했다는 얘기가 있는데.

아마 어떤 언론 기사 보고 물어보시는 거 같은데 그 기사에 사실관계들이 좀 틀리다. 지난 토요일 저녁을 오세훈 시장과 함께했고 여러 가지 폭넓은 이야기를 나눴다. 두 사람만 있었던 대화였다.

 

김도식 실장과 이영훈 실장 추천한 게 맞나.

사실관계가 좀 틀리다는 말 드린다. 폭넓게 이야기를 나눴다.

 

오세훈 시장 측에서 답변 못 받았나.

이야기를 나눴고, 다음에 또 여러 가지로 필요할 때 서로 만나기로 했던 정도다.

그리고 서울시정에 관련해서는 제가 뭘 요구하진 않았다. 모두 다 오 시장께서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요구하시면, 거기에 대해서 상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거다.


오 시장이 서울형 사회적 거리두기 발표하는데 이야기 나눈 내용이 있는지.

지난 토요일에 저녁 하면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저 나름대로 의견을 말씀드렸었다. 그리고 지금 현행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서도 충분히 말씀드렸으니 아마 거기에 따라 판단하신 거 아닌가 싶다.

 

국민의힘 합당 관련 당원과 소통하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지.

소통은 저희뿐 아니라 국민의힘도 마찬가지로 필요한 상황이다. 지금 현재 국민의힘도 의견이 하나로 통일돼있지는 않고 저희도 바로 오늘부터 시도당부터 시작해서 당원들의 의사를 묻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주호영 원내대표가 수요일까지 답을 달라고 했는데.

그 말씀은 수요일까지 국민의힘에는 통일된 의견들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인지 그거부터 한번 여쭤보고 싶다. 지금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여러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서 공식적 입장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걸로 알고 있다. 일부 언론에서는 저희가 주춤한다고 하는 표현은 잘못된 표현이다.


김종인 위원장이 야권 통합에 대해 건방지다까지 발언했는데.

뭐 정확한 표현은 그게 아니었던 거 같다. 야권의 혁신, 대통합, 정권교체의 필요성에 대해서 그걸 부인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겠나. 그리고 김종인 위원장께서 이번에 많이 노력하셨다는 건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다 생각한다. <>

TOP